일상

미밴드 5 한글정발 사용기

수쑹 2020. 9. 30. 11:50
반응형

얼마전에 쿠팡에 미밴드 5가 한글로 정발되어서 구매를 했습니다.

저는 미밴드 3때부터 사용해서 미밴드 4를 이어 미밴드 5를 구매했습니다. 미밴드 4때 컬러 액정으로 바뀌면서 시인성도 좋아지고, 날짜, 시간, 알람, 수면체크, 심박수체크 등으로 잘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했던 미밴드 4는 글로벌판이어서 폰과의 연결이 끊어지면 중국어로 바뀌는 문제도 있고, 알림도 제대로 지원되지 않았죠.

미밴드 5 액정화면

이번에 나온 미밴드 5는 쿠팡에서 정식 한글을 지원하고 있어서, 따로 패치를 해줘야 한다거나 핸드폰과의 연결이 끊어졌을 때, 리셋이 된다거나 하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 점 때문에 구매한 것도 있지만.

이번 미밴드 5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수면체크 때문이에요. 이번 미밴드 5는 심박수 센서가 더욱 정교해 져서 REM 수면시간 체크와 낮잠 시간 체크도 가능하게 되었어요.

REM 수면도 측정이 가능하며 낮잠 기능도 있음.

제가 밤잠 수면시간이 짧아서 수면의 질이 중요한데, 어떤 날에 제가 잘 잤는지 컨디션을 확인하며 조절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보시다시피.. 총 수면시간 5시간에 깊은잠은 1시간 16분.. REM 수면 시간은 27분..

평소에 미밴드 4로 수면을 측정해보면 6시간을 자도 깊은수면시간이 1시간도 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깊은 수면을 세밀하게 측정 해 줄 수 있는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그런지 깊은 수면시간이 좀더 길어졌네요.

글씨체는 기존의 미밴드 4와 같은 형태입니다.

미밴드 4 한글 정발판에서도 이야기가 많이 되었던 부분인데, 한글 글씨체가 안이뻐서, 폰트때문에 한글패치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번 미밴드 5에서도 역시 이부분은 바뀌지 않았네요ㅠ..

이부분은 아쉽지만 나름 만족하면서 쓰고 있답니다.

운동기능도 상당히 많이 추가되어서 실내 및 야외운동에 활용도가 높아요.

특히, 제가 특별한 운동이라고 해서 하는게 산책인데, 이게 GPS와연동이되어서 그런지 실제이동한 거리가 없으면 자동으로 일시 중단이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이게 터치가 잘못눌려서 멈췄나 했는데 걸으니까 다시 이어서 체크가 됩니다. 미밴드4에서는 산책하는 시간이 움직인 시간 뿐만 아니라 횡단보도나 잠시 멈춰서 쉬는 시간까지 포함되어있었는데, 미밴드5 에서는 멈춰있는 시간, 즉 운동하지 않았던시간은 측정되지 않아 좀더 정확한 측정이 가능할 것 같네요. 구매한지 벌써 두달쯤 되어가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운동에 소모된 칼로리양을 측정할 수 있음. 수영이 있는걸 보면 수압이 수영할만큼 견딜만 하다는거겠죠.
타이머 기능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뭐 특별한 기능은 아니지만 라면끓일때 타이머를 사용하면 면이 달라집니다.

단점으로는, 제가 심박수 모니터링 주기를 짧게 해서 그런지 미밴드 4때보다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것 같아요 한 10일정도 차고 있으면 충전을 해줘야 하는데, 10%에서 100%까지 한시간정도면 완충되니 딱히 문제가 되지는 않네요ㅠ..

미밴드4때와 마찬가지로 현재 정발판은 쿠팡에서만 팔고 있는것 같네요. 구매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타고 가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샤오미 미밴드 5 한글버전, 단일상품, 블랙

 

 

반응형